Tistory View

반응형

오늘은 팩스앱을 하나 소개할까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팩스를 보낼 수도 있고, 팩스번호가 할당되어 팩스를 받을 수도 있는 앱입니다.

 

소개해드릴 앱은 "땡큐팩스"입니다.

 

여러장의 팩스를 한꺼번에 보내야 하는 분은 아래의 다른 앱을 추천합니다.

https://jamssoft.tistory.com/281

 

스마트폰으로 팩스보내기/받기 투~

이전에 포스팅한 글은 땡큐팩스를 이용한 방법이다. 실제 팩스보낼일이 많지는 않아 자주 쓰지는 않았지만 기간으로 볼 때 오랜동안 써온 이 땡큐팩스는 좀 큰 문제가 있다. 바로 여러장을 보낼

jamssoft.tistory.com

 

 

 

일단 이 앱을 설명드리기 전에 다른 앱들도 많이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이 것보다 좋은 것도 나름 발품을 팔면 있을 듯 한데, 저같은 경우 급하게 새벽에 팩스를 보내야 할 일이 있어서, 찾다가 발견한 지극히 비교되지 않은 앱입니다. 하지만, 지금도 가끔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어서 이렇게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이 앱을 이용하면 좋은 점이 있는 데, 일단 팩스라는 기계가 없어도 된다는 겁니다. 돈이 않들죠, 그리고 팩스수신을 위해 전화회선을 깔 필요도 없습니다. 전화회선 기본료도 않들게 된다는 정말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팩스를 보내려면 동네문방구에 가서 팩스를 보낼수 있는데, 보통 페이지당 500원~1000원정도 지불해야 합니다. 문방구아저씨는 돈벌어서 좋지만, 10장보내면 10,000원이나 드는 비용이라(가끔 양이 많아서 싸게 해주기도 합니다.) 무시하기는 커녕 비싼 편에 속합니다.

 

 

땡큐팩스

 

 

앱설치

일단 앱을 설치하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정합니다. 이 방식이 좋은 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만 알고 있으면, 스마트폰을 바꾸거나 해도, 어떤 스마트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여러 스마트폰에서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딱 제가 원하는 방식이었습니다. 가입이야 어려운게 아니니 그냥 가입하시고 단 이메일은 정확히 넣어두도록 하세요. 나중에 수신할 때 씁니다.

 

설치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thankyoufax&hl=ko

 

땡큐모바일팩스(문자팩스:모바일전용팩스) - Google Play 앱

땡큐모바일팩스★문자팩스 런칭! 언제 어디서나, 휴대폰 문자메시지(MMS)를 통해 팩스 바로 전송! 050 팩스수신번호 무료 제공을 통해 편리하게 팩스 수신! [서비스 설명] ▶땡큐모바일팩스는 팩스 전송방식을 이용자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첫째, 문자팩스 전송 - 문자팩스는 이용자의 휴대폰 문자메시지(MMS)를 통해 팩스를 전송합니다. 즉, MMS 문자메시지를 통해 팩스가 전송되며, MMS 전송요금은 이용자의 스마트폰 가입요금제에 따라 무료 제공건수내에서는

play.google.com

 

 

팩스보내기

팩스를 보내야 할 경우 2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무료충전소를 이용하는 방법과 나의 MMS문자를 사용[차감]해서 보내는 것입니다.

 

무료충전소 이용하여 팩스 보내기

무료충전소는 다른 앱을 깔거나 하는 식으로 보낼 수 있는 장수를 늘리는 것입니다. 하지만,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뭐.. 땡큐팩스만든 회사의 입장에서는 이게 돈벌이지만, 제 스마트폰이 지저분해지는 것도 싫고 때로는 너무 지저분한 앱이 깔릴 수도 있어서 추천은 좀 그렇습니다.

 

MMS문자를 이용하여 팩스 보내기

또 하나는 내 문자메세지를 이용하는 것인데, 팩스자료가 그림이라 MMS로만 보낼 수 있습니다. 한 페이지 보내는 데 약 220원정도인데, 문방구보다는 싸고, 만약 MMS문자에 무료 문자가 있는 분은 그냥 공짜로 보내는 것이 됩니다. 많은 분들이 남아도는 무료 문자사용량이 있을 테니 그냥 이 방식을 쓰시길 바랍니다.(SMS 공짜 문자와 MMS 공짜 문자가 따로 계산되는 휴대폰 요금제도 있으니 때로는 확인이 필요합니다. 제가 그래요..ㅠㅠ )

 

 

어찌 되었든간에 팩스를 보낼 때, 대부분의 분들은 공짜로 팩스를 보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실제 팩스를 보내자

메인화면에서 MMS 팩스보내기를 합니다.

 

 

이 때 [문자팩스 표지 전송]을 하면 추가로 MMS 1건이 차감되는 데, 상대방이 이 쪽 팩스를 전송해줄 때 좋습니다. 무료문자가 남아있는 분은 [체크]하시면 좋고, MMS가 무료가 아닌 분들은 그냥 비워둡니다.

 

그 다음 보낼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이 때 파일크기가 10MiB를 넘어 가면 되지 않으니, 작게 변환을 해줘야 합니다.

 

그 다음 수신하는 팩스번호를 넣고 [팩스전송]을 누르면 전송이 됩니다. 이 때, WIFI를 꺼달라고 하는 데, MMS는 모바일네트웍을 이용하기 때문에 그렇 것 같습니다. 음.... 이거 좀... 이상하네요.. 그냥 못 보내나?

 

 

팩스수신

팩스를 받아보자

팩스를 받으려면 팩스번호가 필요한 데 이 건 앱에 로그인하면 바로 보입니다. 050으로 시작하는 팩스번호가 부여됩니다. 팩스를 보내려는 쪽에서 이 번호로 팩스를 보내면 등록해둔 email로 팩스이미지가 첨부파일로 들어옵니다. 아 종이가 안들어서 좋습니다. 또한 스팸 팩스가 와도 그냥 이메일만 지우면 되니 좋습니다. 단점은 실수로 메일을 지워버리면 어찌할 방법이 없습니다. 다시 보내라고 하면 되긴 하지만요..

 

 

 

 

워낙 사용하기 쉬운 앱이긴 합니다.

 

 

장단점

장점

1. 수신용 회선 필요없음. 팩스도 필요없음, 종이도 필요없음. 돈 않듬~~~~

2. 수신시 이메일로 날라오니, 어디서나 확인 가능.

3. 무료문자만 있으면 공짜로 보낼 수 있음. 없어도 문방구보다 쌈~

4. 문방구 문 닫은 시간에도 보내고 받을 수 있음.

5. 걍 좋음.

 

단점

1. 10장보내려면, 1장씩 따로 따로 보내야 함. 헉~

제가 모르는 것일 수도 있지만.. 이 건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것 치고는 불편합니다. 여러개 선택해서 보내면 얼마나 편할까하는 생각이 늘 듭니다.

 

 

2. 만약 보내는 팩스데이터가 종이 문서로 되어 있다면... ㅠㅠ

스마트폰 카메라로 아주~~~~~~ 잘 찍든가... 아니면 스캐너를 이용해야 하는 데, 스마트폰으로 잘 찍기도 힘들고, 스캐너는 없는 사람도 많고 하니 많이 불편합니다. 스캐너(복합기는 스캐너 기능이 있습니다) 있는 분은 문방구에 달려가 비용지불하는 것보다는 훨씬 편하긴 합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는 것도 좀 연습하니 팩스 보낼 정도가 되기는 하는 군요..

 

 

 

결론

워낙에 쓸 일 없는 팩스지만, 우편대신에 팩스로 처리가 가능한 곳에 팩스를 보내려고 하면 아쉬운 팩스앱이었습니다.

결론은 좋다 입니다.

 

이만 마치겠습니다.

 

 

 

혹시 더 좋은 앱이 있으면 댓글 좀~~

 

반응형

'Android App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폰으로 팩스보내기/받기 투~  (0) 2022.07.21
TTS 사용 / TTS 설정 #2 - Google 번역 앱  (0) 2019.06.10
TTS 사용 / TTS 설정 #1  (0) 2019.06.08
Replies
NOTICE
RECENT ARTICLES
RECENT REPLIES
Total
Today
Yesterday
LINK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ticle Bo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