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비트맵 재사용 BitmapPool만들기
이전편에서 언급한 Bitmap를 재사용하려면 사용하지 않는 비트맵을 담아 둘 Pool이 필요하게 된다. 이번편에서는 이 풀(pool)을 만들어 보기로 하겠다. 원리는 간단하다. 사용하지 않는 Bitmap을 리스트에 넣어두고 이미지를 로드할 때, 크기가 맞는 녀석을 골라서 다시 내어주면 된다. 약간의 효율을 위해 리스트는 Bitmap의 ByteSize를 기준으로 정렬을 해두도록 한다. 멤버변수들 다음은 만들 클래스의 멤버변수들과 컨스트럭터이다. public class SimpleLruBitmapPool { private static final String TAG = "SimpleLruBitmapPool"; // Pool에 들어올수 있는 최대 크기 private int mMaxByteSize; // 현재 비..
Android Develop/image
2020. 2. 26. 04: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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