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story View

blogging

애드핏 수익 50%~200% 높이기

What should I do? 2019. 7. 23. 19:39
반응형

현재 이 글은 지난 금요일(2019년 7월26일)부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시도해 보시는 분들은 꼭 시도전과 시도후의 수익을 비교하셔서 더 좋은 쪽으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서론

처음으로 애드핏이 승인되면 대부분의 블로거님들은 소소한 행복을 느끼며, 애드핏 광고가 뜨는 모습에 만족해 합니다. 이제 아주 적은 돈이지만 그래도 이런 돈이 들어온다는 것이 신기할 따름이지요.

 

 

애드핏 수익 날로 먹기

 

 

수익구조의 차이

애드핏과 애드센스는 운영방식이 달라서 애드핏은 노출과 가장 관련이 많고, 애드센스는 클릭수와 관련이 많습니다. 사용자가 아주 많아지면 애드센스의 클릭수에 의한 수익이 좋지만, 초보 블로거분들은 클릭은 커녕 들어 오지도 않지요. 문제는 들어와서 광고가 게재되었는 데도 애드센스의 경우, 다소 충격적인 수익금을 볼 수가 있습니다. 운이 좋아서 처음에 클릭이 되면, "우와~ 돈벌기 쉽다."라고 생각했다가 일주일지나면 그 클릭이 다였고, 하루에 0~2원의 일정한 수익을 지켜보고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애드핏의 경우는 노출만으로도 수익이 발생하기 때문에, 방문수에 따라 수익이 나는 것을 볼 수 있는 데, 이게 애드센스에 비하면 놀라운 수익을 안겨줍니다.

 

초보블로거님들은 말 그대로 초보라서 글쓰는 것도 힘든 데, 이른 애드센스와 애드핏같은 그래프 막 나오는 것을보면 수학책보는 것 같아서 머리아프니, 그냥, 선배 블로거님들이 정리해 놓은 것을 보고 기본 설정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뭐, 잘아는 사람도, 정리해 놓은 것을 따라하기가 가장 편해서 그냥 따라하죠.

 

 

같은 방문자로 수익을 더 늘리자

핵심은 자동광고입니다. [메뉴 > 광고관리 > 전체광고단위]에 보면 "관리"열의 [수정]버튼이 있습니다. 이 것을 클릭하여 들어가면, [공통설정 > 새로고침]에 [설정 안함]/[빈도]를 고를 수 있습니다.

 

새로고침을 "설정안함"으로 하면 방문자는 페이지에 들어왔을 때, 처음 뜬 광고를 계속 보게 됩니다.

새로고침을 "빈도"로 하면 방문자는 페이지에 머무는 동안 광고가 "빈도"에 설정된 시간 만큼만 노출되고 다른 광고로 바뀌는 일이 계속 됩니다. [빈도]는 최소 30초로 설정할 수 있는 데, 다음측에서는 60초(1분)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30초는 광고를 보내는 서버에 부담이 될 수도 있고, 사용자가 광고에 관심이 있을 때 바뀌어 버리면 짜증을 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뭐 어짜피 수익을 더 보고자 하는 것이니, 설정안함에서 빈도로 바꾸어 두시기 바랍니다.

 

 

 

정말 이게 도움이 될까?

저의 애드핏 수익 그래프를 보여 드리겠습니다. 실제 노출수와 수익은 다음에서 싫어할 수 있으니 제외하고 그래프로 변화만 보시면 됩니다.

애드핏 수익 그래프

그래프 분석

7월 12일에 애드핏 승인이 났던 것 같습니다. 7월 19일에 이 자동광고를 설정했으며, 실제 저의 방문자가 가장 많았던 날은 7월 16일입니다.

이 때의 방문자수(설정하기 전)는19일에 대비하여

14일 1.1배

15일 2.0배

16일 11배였습니다.(ㅠㅠ 이전에 설정했어야 했는데..),

 

이 대박(?)친 글은 14일에 포럼에 등록되었습니다. 14일과 19일의 방문자수 차이는 미미하지만 수익은 약 1.5배입니다. 50%가 더 수익이 난 것이며 20일~22일도 별만 차이가 없습니다. 게다가 광고시스템이 한번 본 광고가 두번째에 뜰 경우는 처음 뜰 때보다 수익이 적은 것을 감안한다면 더 많은 수익차이가 나게 됩니다.

 

또다른 예로 17일의 방문자수는 19일의 3배였습니다. 하지만 수익은 오히려 19일이 17일의 1.8배입니다. (540% 헉~)

 

광고 노출수와 상관관계를 가진 애드핏은 이렇게 자동 노출을 설정하는 것만으로도 50%~200%의 수익을 더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이나 광고주가 싫어하지 않을 까?

이 고민으로 인해, 이 글을 "쓸까? 말까?" 고민을 했습니다. 결론은 다음이든 광고주든 우리 블로거든 전부 수익이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히려 글을 쓰는 것이 좋다는 판단입니다.

 

광고주 : 노출이 많이 되니 홍보가 더 된다.(마케팅에서 광고의 반복적 노출은 고객의 뇌에 심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   음 : 노출이 많이 되니 광고주에게 광고비를 더 받을 수 있다.

블로거 : 헤헤~

 

 

마지막으로..

이제 이 설정을 하지 않는 초보블로거나 모르셨던 분들은 설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빈도는 필자의 경우 30초(최소)를 쓰는 데, 솔직히 광고보는 데 1~2초면 되지 무슨 30초동안 정독합니까? 제 생각에는 30초일 때 가장 수익이 극대화됩니다. 새로 등록된 광고가 노출될 확률이 더 높으니까요~

 

그럼 혹시나 알고 계셨던 분들도 이 글을 보시고 한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광고단위를 설정하시면 수익이 좋은데, 광고창이 많으면 좀 줄이시는 것도 좋습니다. 현란한 광고창이 되어 버리면, 보는 사람도 짜증나고, 애드센스에서 뺀찌 먹을 수도 있습니다.

 

 

 

ps. 환트님 빨리해...

 

반응형
Replies
NOTICE
RECENT ARTICLES
RECENT REPLIES
Total
Today
Yesterday
LINK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ticle Bo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