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story View

blogging

저작권 걱정없는 무료 캐롤이 나왔습니다.

God Dangchy What should I do? 2019. 12. 2. 23:50

거리에서 캐롤을 틀면 저작권이 걸리는 시대로 바뀐지 꽤 됐죠. 그래서, 이젠 성탄절이 다가온다고 해도 상점가를 가보면 캐롤은 커녕 아무 음악도 나오지 않습니다. 어떤 용자가 가끔 틀어대기는 하지만 대부분 법적으로는 문제가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최근 몇년... 거의 10년동안 거리에서 음악이 사라 졌습니다. 차에서 음악듣다가 창문내리면 불법이 되는 법이니 어쩔 수가 없이 조용해졌죠.

 

성탄절이 다가와도 조용했던 이유가 불경기라는 문제보다 보다 법적인 문제로 인해 조용한 12월을 보내게 되었죠. 하지만, 성탄절 주변만이라도 좀 틀어 "기분이라도 좋았으면" 하시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이번(2019년 12월2일 즈음)에 문체부와 한국저작권위원회에서 저작권이 걱정없는, 저작권 문제없이 길거리에서 빵빵 틀어도 되는(소음은 걸리지만..) 캐롤을 내놓았습니다. 저작권이 지난 것을 재가공하는 방식으로, 저작권 유보방식이 아니라 사실상 아무데나 사용가능한 캐롤입니다. 무료음원이며 말 그대로 무료로 쓸 수 있다니... 좋군요...

 

 

올해는 좀 시끄러운 성탄절이 될 수도 있겠네요.

 

총 14곡입니다.

 

다운링크

다운로드링크 : "한국저작권위원회 > 공유마당"의 캐럴 다운(직접링크)

 

진짜 공공사이트가 뭐 이뚜~아구로 사이트를 만드는 지.. 검색엔진에서 치면 바로 똭 나와야 될 것이 이리저리 정보 찾아서 겨우겨우 위치 찾아서 게시판에서 키워드 검색 해도 안나오고 아 씨.. 장난하나... 그나마 이런 팝업창이 있으니 겨우 구했지.. 이 팝업 사라지면 다운을 받으라는 거야 뭐야.. 공유마당.. 공유가 되야 공유마당이지.. 씨양~

 

그림의 설명대로 이게 언제 사라질 지 다시는 찾지 못할 것 같아.. 이 곳에도 올립니다. 어짜피 저작권문제 없으니 상관없습니다. 라고 했지만... 10MiB까지 밖에 안 올라가는 티스토리의 만행(?)으로 인해 어떻할지 고민하는 중입니다.

 

더 열받는 일이 떠올랐지만 적지는 않고..

 

한 2~3년마다 저작권 문제없는 새로운 캐럴이 나와줬으면하는 작은(?) 바람입니다.

 

캐럴들

다시.. 노래들이 10MiB를 넘지 않는 관계로 파일 별로 다시 올려 봅니다.

Angels We Have Heard On High.mp3
5.66MB
Jingle Bell(Flut&Guitar).mp3
5.37MB
Jingle Bell(Flute).mp3
4.25MB
Joy To The World(EDM).mp3
6.30MB
O Holy Night(A.Sax).mp3
7.55MB
O Holy Night.mp3
7.53MB
Oh Little Town of Bethlehem(Flugel Horn).mp3
4.66MB
Oh Little Town of Bethlehem(Flute).mp3
4.51MB
Silent Night(Accordina & Piano).mp3
5.99MB
Silent Night(New Age).mp3
4.39MB
The First Noel(Sop.Sax).mp3
5.10MB
The First Noel.mp3
5.10MB
We Wish You A Merry Christmas(Accordina).mp3
4.56MB
We Wish You A Merry Christmas.mp3
4.56MB

 

"저작권위원회 공유마당 CC BY"

 

착하신 분들

김정식님, 김민기님, 박미선님, 이응진님, 주현주님, 부른님들, 연주자님들께 감사합니다.

 

 

이 음원을 사용하실 경우 위의 그림에 있는데로 "저작권위원회 공유마당 CC BY"라고 표기하며 되는 데..

음악속에는 어떻게 넣어야 할지??

 

 

 

예수님땜 노는 날의 음악은 있는 데.., 근데 부처님땜에 노는 날은 음악 없나요?

Replies
Reply 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