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story View

Android Apps

스마트폰으로 팩스보내기/받기 투~

What should I do? 2022. 7. 21. 12:42
반응형

이전에 포스팅한 글은 땡큐팩스를 이용한 방법이다. 실제 팩스보낼일이 많지는 않아 자주 쓰지는 않았지만 기간으로 볼 때 오랜동안 써온 이 땡큐팩스는 좀 큰 문제가 있다. 바로 여러장을 보낼 수가 없다는 것이다. 전혀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다. PDF로 보내고자하는 파일을 묶어서 이 PDF를 지정하면 보낼 수는 있지만,  이 PDF로 묶는 작업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일단 한장단위로 보내려는 사람은 아래의 링크를 이용하여 사용법을 알 수 있다. 땡큐팩스의 사용법이다.

 

https://jamssoft.tistory.com/140

 

스마트폰으로 팩스 보내기/받기, 땡큐팩스

오늘은 팩스앱을 하나 소개할까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팩스를 보낼 수도 있고, 팩스번호가 할당되어 팩스를 받을 수도 있는 앱입니다. 소개해드릴 앱은 "땡큐팩스"입니다. 일단 이 앱을 설명드

jamssoft.tistory.com

 

이 글에 들어온 사람들 중에 여러장 팩스 보내기를 원하는 사람이 더 많을 것이다.

"여러장팩스보내기"를 지원하는 앱은 다음과 같다.

sk텔링크의 모바일 팩스

 

 

안드로이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dho.mobilefax&hl=ko&gl=US 

 

모바일팩스 - Google Play 앱

스마트폰에서 이용하는 간편한 개인용 팩스앱!! 모바일팩스!!

play.google.com

 

 

 

아이폰

https://apps.apple.com/kr/app/%EB%AA%A8%EB%B0%94%EC%9D%BC%ED%8C%A9%EC%8A%A4-i/id1487591338

 

‎모바일팩스 i

‎스마트폰으로 팩스문서를 간편하게 송수신한다!! 최강 팩스어플 모바일팩스!! - 팩스를 보내달라는데 팩스기기가 없다구요? 아직도 관공서에서는 팩스를 보내달라는 곳이 많다구요?? 모바일

apps.apple.com

 

모바일에서 접속한 사람은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아마 들어갈 것이고, PC로 이 글을 읽는 사람은 스마트폰에서 "구글플레이" 나 "애플스토어" 앱을 켜서 "모바일팩스"로 검색하면 나온다.

 

사용법은 그리 어렵지 않고 땡큐팩스에서 지원하는 모든 기능에 "여러장 보내기"기능이 더 추가 되었다고 생각하면 된다.

 

 

사용료는?

이 모바일팩스앱또한 MMS를 이용하기 때문에 MMS사용료가 발생하게 된다. 하지만 대부분의 스마트폰 사용자는 이미 일정량의 무료 SMS/MMS를 이미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사실상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팩스 받는 것은?

땡큐팩스의 경우 이메일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지만, 이 모바일팩스는 앱에 들어가서도 볼 수가 있다. 이 건 상당한 장점이다.

최초 앱을 열면 팩스번호를 고르거나 심지어는 기존의 번호를 그냥 사용할 수도 있다.

 

 

어떤 앱을 써?

솔직히 땡큐팩스측에는 미안하지만 이 모바일팩스 앱이 더 잘만들어 졌다. 단지 "여러장 보내기"만 이라도 땡큐팩스가 지원했다면, 필자는 이 글을 쓰지 않았을 것이다.

반응형
Replies
NOTICE
RECENT ARTICLES
RECENT REPLIES
Total
Today
Yesterday
LINK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ticle Bo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