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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편인증으로 HTS에 로그인하려고 핀번호를 올바르게 넣었지만 "비밀번호 오류 메세지"와 함께 로그인이 되지 않았다.
난 정확히 정확히 정확히 넣었는 데, 이런 경우가 자주 발생해서 짜증난다. 같은 핀번호로 MTS로 들어가면 문제 없이 들어가는 데...
혹시나 키보드가 문제일까해서 키보드도 바꿔보고 별짓을 다해봐도 소용이 없었다.
또한 5번틀리게 되면 MTS마저도 문제가 생겨서 다시 간편인증을 등록해야한다.
또또한 인증서를 지우려고 해도 비밀번호가 틀렸다고 하면서 지워지지도 않는다.
또또또한 [아오~ 자꾸 생각만해도 짜증이~] MTS에서 [간편인증서 내보내기]를 해서 가지고 오면 같은 인증서가 있다고 하면서 새로 받아 오지도 못한다. 뭐 이런 뭣같은 경우가..
일반 사용자로서는 어찌해야 할지 난감한 상황이다 전화해서 지롤떨 수도 없고..
이런 멍뭉이거지 상황이 언제 발생하는지 곰곰히 생각해보니, PC의 설정을 바꾸거나 하드나 SSD를 추가 변경하는 등의 시스템의 변화가 있을 때 발생하는 것 같다.
또또 우낀건 시스템변화가 있는 즉시도 아니고 30분에서 길게는 이틀정도 지난 다음에 이런 경우가 발생하는 듯하다.
아오 빡쳐~
인증서 파일을 지우고 다시 MTS에서 내보내기로 받으면 될 듯해서 인증서파일을 찾아 지워버리기로 했다.
여기서 필자는 간편인증의 메인이 스마트폰에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PC의 인증서는 지워도 문제가 없다.
다음의 경로에 있는 kezc.dbs파일을 지워 버린다.
C:\사용자\[사용자명]\AppData\LocalLow\KEZC
그리고 다시 MTS에서 인증서를 내보내기하고 PC에서 받아오면 로그인이 가능했다.
kezc.dbs파일은 sqlite3 database파일이다. 이 하나의 파일에 여러개의 인증서가 들어갈 수가 있다. 이 파일을 지우면 내부에 있던 인증서들이 모조리 날아가니 조심하길~
"시스템이 변경되어 현재 시스템의 간편인증을 중지합니다. 이러쿵 저러쿵 하세요!" <- 이 메시지 하나 띄워 주는 게 그렇게 어려운 일이었냐! 키움증권 개발팀아~
간편인증 내보내기/가져오기는 아래의 링크로~
https://www.kiwoom.com/h/help/cert/VHelpSimpleExportView?dummyVal=0
키움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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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도 빡침이 떠나지를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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