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story View

유투브나 블로그 등에 올라와있는 안드로이드 기기의 속도를 조금이라도 빠르게하는 방법들이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잘 못된 부분이 있어 "잘못된 건 고쳐야지"를 해보겠습니다.

 

"개발자 옵션"의 "로그 버퍼 크기"

어쩌다 처음 안드로이드 폰 속도 향상 글/영상을 만든 사람이 이게 뭔지 몰라 발생한 일이 퍼지고 퍼지고 해서 마치 맞는 것처럼 되어버린 상황입니다.

 

이것은 브라우저의 다운로드 버퍼크기와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이것의 용도는 안드로이드용으로 앱등을 개발을 할 때, 제대로 동작을 하는지 눈으로 보기위해, 앱에서 그냥 막 관련된 출력을 하는 곳입니다. 이 곳에 일단 아주 잠깐 쌓아 놓았다가 안드로이스 스튜디오같은 개발툴에서 보여주게 되어있습니다.

단지, 개발자들이 프로그램 개발을 수월하게 하기위해 있는 버퍼일 뿐입니다. 일반 사용자들은 가장 작은 값을 써야 메모리 사용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개발을 위한 용도가 아니면 가장 작은 크기로 설정하는 것이 오히려 속도가 빨리 집니다. 이 것의 버퍼를 늘리는 것은 프로그램 개발중에 출력량이 커서 한번에 다 못 볼 때, 다보려고 늘리는 것 뿐입니다.

 

바로 최소값으로 변경하세요!

 

Logcat 수 많은 앱들이 열심히 log를 뿜고 있다!

 

"4x MSAA 강제사용"

이건 대체 어떤 영문으로 속도가 빨라 진다는 것인지 이해 할 수 가 없습니다. 결론 부터 말씀 드리면 빨리지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느려 집니다. 그러니 "일단 끄세요"

 

설명 들어 갑니다.

이 놈은 주로 게임화면이 실제 표시되는 화면가 크기가 다를 경우 픽셀의 계단현상을 없애기 위해 쓰는 기능입니다.

앞의 4는 4개의 픽셀을 쓰는다는 뜻입니다. 한 픽셀의 색을 결정하기위해 4개의 픽셀을 가지고 연산을 합니다. 이렇게 하면 좀 더 부드러운 화면(한 화면에 한정)을 만들 수 가 있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모든 픽셀에 적용이 되기 때문에, 이 것을 켜면 계산하기위해 GPU를 더 쓰게 됩니다.

간단히 말해, 켜면 느려지지만 부드러운 화면을 볼 수 있고, 끄면 계단현상이 발생할 수 있지만 느리지않는 화면을 보게 되는 것입니다. 주제가 속도향상인 부분에서 끄는 것이 맞습니다.

 

4x MSAA가 하는 짓

 

 

 

 

 

Replies
Reply 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