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story View
유투브나 블로그 등에 올라와있는 안드로이드 기기의 속도를 조금이라도 빠르게하는 방법들이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잘 못된 부분이 있어 "잘못된 건 고쳐야지"를 해보겠습니다.
"개발자 옵션"의 "로그 버퍼 크기"
어쩌다 처음 안드로이드 폰 속도 향상 글/영상을 만든 사람이 이게 뭔지 몰라 발생한 일이 퍼지고 퍼지고 해서 마치 맞는 것처럼 되어버린 상황입니다.
이것은 브라우저의 다운로드 버퍼크기와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이것의 용도는 안드로이드용으로 앱등을 개발을 할 때, 제대로 동작을 하는지 눈으로 보기위해, 앱에서 그냥 막 관련된 출력을 하는 곳입니다. 이 곳에 일단 아주 잠깐 쌓아 놓았다가 안드로이스 스튜디오같은 개발툴에서 보여주게 되어있습니다.
단지, 개발자들이 프로그램 개발을 수월하게 하기위해 있는 버퍼일 뿐입니다. 일반 사용자들은 가장 작은 값을 써야 메모리 사용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개발을 위한 용도가 아니면 가장 작은 크기로 설정하는 것이 오히려 속도가 빨리 집니다. 이 것의 버퍼를 늘리는 것은 프로그램 개발중에 출력량이 커서 한번에 다 못 볼 때, 다보려고 늘리는 것 뿐입니다.
바로 최소값으로 변경하세요!
"4x MSAA 강제사용"
이건 대체 어떤 영문으로 속도가 빨라 진다는 것인지 이해 할 수 가 없습니다. 결론 부터 말씀 드리면 빨리지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느려 집니다. 그러니 "일단 끄세요"
설명 들어 갑니다.
이 놈은 주로 게임화면이 실제 표시되는 화면가 크기가 다를 경우 픽셀의 계단현상을 없애기 위해 쓰는 기능입니다.
앞의 4는 4개의 픽셀을 쓰는다는 뜻입니다. 한 픽셀의 색을 결정하기위해 4개의 픽셀을 가지고 연산을 합니다. 이렇게 하면 좀 더 부드러운 화면(한 화면에 한정)을 만들 수 가 있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모든 픽셀에 적용이 되기 때문에, 이 것을 켜면 계산하기위해 GPU를 더 쓰게 됩니다.
간단히 말해, 켜면 느려지지만 부드러운 화면을 볼 수 있고, 끄면 계단현상이 발생할 수 있지만 느리지않는 화면을 보게 되는 것입니다. 주제가 속도향상인 부분에서 끄는 것이 맞습니다.
'잘못된 건 고쳐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Crystal DiskMark.. Don't Test with 1GiB option, PLEASE~~ (0) | 2022.07.21 |
---|---|
Crystal DiskMark.. 제발 1GiB로 테스트하지 말아줘~ (0) | 2022.07.20 |
- Total
- Today
- Yesterday
- 에어콘
- 적금
- 재테크
- TTS
- 안드로이드
- 금리
- 애드핏
- 에어컨
- 경제보복
- 티스토리
- 컴퓨트쉐이더
- choreographer
- 예금
- 사용료
- 애드센스
- gpgpu
- texture
- 재태크
- 블로그
- ComputeShader
- OpenGLes
- 전기세
- 텍스처
- Android
- 아끼는 법
- 전기료
- 공유 컨텍스트
- OpenGL ES
- 전기요금
- 컴퓨트셰이더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