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story View

반응형

1편에서 이어지는 내용입니다.

 

 

1편 : 경제보복, 제2의 임진왜란, 2019년 기해왜란

 

 

 

일본의 국민성, 1000년동안 전쟁만한 국가

일본은 막부시대부터 서로 차지하기 위한 육상전투(주1)가 치열했던 나라이다. 싸움에는 이골이 나있는 특징이 있다. 게다가 임진왜란은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중국깨러 가겠다고 시작한 전쟁이다. 우물안에 갖혀있는 것이 얼마나 위험한 것인지를 여실히 보여주지만, 싸움에 이골이 나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싸움의 본능이 남아있는 나라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미국이 개작살을 내놓아서 그렇지 그렇지 않았으면 언제 또 쳐들어올지 모르는 나라다.

 

 

 

 

 

우리나라를 바로 알자.

우리나라가 정상이고 일본이 이상한 것인가?

중국과 북한은 1당 독재체제를 갖추고, 러시아도 사실상 독재체제이다. 일본은 보수가 장악을 하고있다. 지역적으로 우리나라를 둘러싼 모든 국가가 독재체제 또는 우경화되어 있다. 오히려 우리나라가 일반적이지 않고, 좌우가 잘 섞인 특이한 나라인 것이다. 이런 나라는 보통 유럽에 많다. 미국은 괴짜의 나라이기 때문에 좌우를 나누기가 애매한 부분이 있다고 필자는 생각한다. 이렇게 좌우가 있으면 좋은 점이 철학적으로 발전하기 좋다는 것이다. 한쪽은 자꾸 바꾸려고 하고 한쪽은 계속 유지하자는 싸움이 계속되기 때문이다. 다체로운 생각을 공유할 수 있고, 한 전문가의 실수로 인한 오류가 적어지는 장점이 있다. 단점은 아무리 집단지성이라고 해도 전문집단보다 못한 결과를 도출할 이유가 다수 있다는 함정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여담으로 우경화는 상당히 쉬운 작업이다. 현재 유럽에서도 일부국가가 점점 우경화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우리나라도 조심해야 한다.

 

 

5000년을 버틴 저력

중국의 한두개의 성() 크기 밖에 되지않고 인구도 상대적으로 적은 우리나라는 이들 사이에서 5000년을 버텨왔다. 강한자가 승자 아니고, 살아남은 자가 승자인 규칙을 이루어 왔으며, 거대한 중국에 먹히지 않은 나라기도 하다. 하지만 우리의 역사에 오점이 없는 것은 아니다. 조선말기의 정치세력의 문제로 쇄국정책은 우리나라를 더욱 힘들게 하였으며, 한번은 일본에게 지배당하기도 했었다. 단순히 이 버틴 능력을 국뽕으로 심취하지 말고 객관적인 시선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미국의 영웅주의를 보며, 참 신기하다는 생각을 하지만, 우리도 이순신장군님을 보며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다. 영웅은 전쟁이 끝나야 판단되는 것인 데, 실제 전쟁에서 영웅이 나타나기를 기다리면 안되는 문제이다. 스스로 행동을 해야 된다는 것이다.

 

 

이번 왜란의 해결책은?

경제적 흐름을 끊었다. 글로벌시대의 맥을 끊는 방식으로 접근을 했는 데, 이 것은 현재 세계경제 시스템을 전면으로 위반한 것이다. FTA협상은 서로가 이익을 보기위해 하는 작업이다(트럼프가 맘대로라서 문제지). 일본은 우리나라에 무역흑자를 보고 있지만, 다른 말로 우리나라는 대일무역에서는 적자이지만, 여기서 수입된 원료로 더 부가가치를 높여 전세계에 팔기때문에 오히려 더 이익이 되고 있다. 전세계가 이런 문제를 이미 알고 있고 일본에 항의를 하고 있지만, 일본은 우리가 항복하기를 원하고 있다. 결국은 누가 먼저 죽느냐(항복하느냐)의 문제로 누가 더 오래 버티느냐하는 문제이다. 우리가 직접 일본에 타격을 주는 방식은 이미 우리 국민들로 부터 시작되었다. 불매운동과 안가요운동이 그 것이다. 또 하나 더 해야 할 것이, 이 왜란을 부각시켜, 다른나라에서 항의가 거세지게 하는 것이다. 아무리 일본이라도 전세계에서 항의가 빚발치면 항복을 할 수 밖에 없다. 이런 내용을 빨리 퍼 날라야하는 이유이다. 특히 일본국민들을 이 게 왜 잘 못된 것인지 될지는 모르겠지만 설득해야 한다.

 

 

 

일본은 이미 외교적 해결책에 대화자체를 거부하고 있다. 철없는 애들이나 하는 행동으로 으름장을 놓고 있다는 것이다. 이미 간파가 되긴 했지만, 애들이 버티는 것이 아니고, 어른이가 버티는 문제라 달래는 법은 별로 통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마지막으로 이 문제보다 일본의 개헌을 어떻게 막을지 우리는 지금부터라도 빨리 준비해야 한다.

 

 

 

 

열받아서 쓰다보니 결론이 명확하지 않은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기타( 주제와 관련이 별로 없음)

서양 특히 미국에서 인기없는 여자 아이돌 그룹

(일본은 여자 아이돌 그룹이 귀여운 이미지로 접근한다)

 

미국인이 바라보는 여자아이돌은 그냥 애들이다. 미국에서 보호해야 되는 순서가 있는 데, 유아 -> 여자 -> 개 -> 남자 순이다(남자가 개만도 못하고 개를 찾기위해 헬기가 뜬다). 이런 미국의 은연 중의 교육방식으로 인해 로리타컴플렉스를 가진 사람은 범죄인으로 취급하기 때문에, 일본의 주력 상품인 여자 아이돌 그룹은 의미가 없는 것이다.

 

 

일본여자들은 착하고, 부끄러움을 많이 탄다고 생각하지만, 그들은 배신의 여왕이다.

 

 

일본, 한국 백색국가에서 제외

 


주1)

임진왜란때 왜놈들이 상륙후에 한양까지 빠른 속도로 진격할 수 있었던 것이 이 육상전투에 능해서이다. 이와 반대로 오히려 해상에서 약했기 때문에, 이순신장군님께서 승리하신 이유이기도 하다.

 

 

 

반응형
Replies
NOTICE
RECENT ARTICLES
RECENT REPLIES
Total
Today
Yesterday
LINK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ticle Bo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