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story View

반응형

다운로드

일단 다운로드를 위해 들어온 사람을 위해 링크를 남긴다.

https://kr.ldplayer.net/

 

LD플레이어 - 모바일 게임을 PC로 - PC로 즐기는 모바일 세상

LD플레이어는 컴퓨터에서 모바일 게임을 쉽게 즐길 수 있게 해 주는 무료 안드로이드 앱플레이어입니다.

kr.ldplayer.net

 

안드로이드9 기반 LDPlayer 출시

안드로이드9 기반의 에뮬레이터 출시

최근의 앱들은 특히 게임, NFT, 메타버스와 같이 그래픽에 치중하는 앱들을 에뮬레이터에서 돌릴 수가 없었다. 이유는 이런 종류의 빠른 에뮬레이터들의 안드로이드 버전이 너무 낮아서였다.  NoxPlayer, 블루스택 등 이런류의 에뮬레이터의 버전은 너무 낮았으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제공하는 에뮬레이터는 최신 버전 심지어는 pre-release도 지원하지만, 자꾸 따운되고 너무 느려서 쓸 수가 없을 정도다. 빠른 데탑을 쓴다고 해도 "속터지는 것"은 어쩔 수가 없었다.

돌아가지 않는 게임들을 이런 종류의 에뮬레이터에서 자체적으로 지원해주지만, 이렇게 지원되지 않는 것은어찌 돌려볼 방법은 없었다.

그래서 빠른 에뮬레이터를 구하기위해 많은 수의 에뮬레이터를 테스트해 봤지만, 획기적으로 빠른 것은 LDPlayer와 녹스플레이어였다. 녹스보다 LD가 더 안정적이고 더 빠르다는 결론으로 필자는 LDPlayer를 사용하고 있다. NoxPlayer가 LDPlayer의 사촌쯤(LD가 형이고 Nox가 동생인 걸로) 되는 녀석이라 비슷한 속도를 내주지만 안정성에서는 LDPlayer가 좋았으며, 속도도 살짝 LDPlayer가 빠르다고 판단했다.

이번에 새로 안드로이드 9 기반으로 새로운 LDPlayer가 발표되었다. 아직 버그가 있지만, 거의 사용상에서 무시 할정도의 버그로 첫출시인 베타도 놀라운 안정성을 보여주었다.

구글은 이미 안드로이드 7버전 이하는 [휴지통]에 넣어둔 상태이며, 머지않아 이 [휴지통]을 비울 것이다. 늘 그랬다.

여담이지만 7버전 출시할 때 좋다고 난리를 피웠는 데, 정작 쓰레기로 판명된다. 이 건 개발자들은 잘 알 것이다.
그래서 휴지통에도 빨리 들어 갔다. 제발 좋다고 뻥 좀 치지 말았으면 좋겠다. 기대가 큰 만큼 실망도 커지니..

따라서 안드로이드 8이상의 에뮬레이터가 출시되었다. 8버전부터는 상당한 변화가 있고, 그의 안정버전이 사실상 9버전이다. LDPlayer가 이 9버전으로 새로운 출시를 한 것이다.

 

LDPlayer 각버전 별 안드로이드 버전

LDPlayer9(64Bit only) Android 9
LDPlayer4(32Bits 64Bits) Android 7
LDPlayer3(32Bits only) Android 5

다행이 9버전이 64비트로 출시되서 더 좋은 호환성을 가진다. 구글이 32Bits를 휴지통에 슬슬 버리고 있는 것은 개발자들은 다 알 수 있을 것이다.

 

개발자가 쓰기의 장점

1. 개발자모드를 [설정]에서 그냥 설정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머신 내부가 아니고 LDPlayer 설정에서 바로 가능하다.

2. 루팅 또한 LDPlayer의 설정에서 가능하다.

3. armv7a 와 arm64도 테스트가 가능하다.

 

Intel칩은 arm명령 수행이 가능하다.

ARM이라는 회사는 CPU를 설계만하는 회사다. 제작은 보통 다른 곳에서 한다. ARM에서 설계도를 받아 라이센스만 지불하고 자신에 맞게 좀 변경 후 삼성전자나 TSMC같은 실제 CPU를 만들어 주는 회사에 만들어달라고 하면 된다.

Intel에서는 이미 한...10년전 CPU에 ARM 명령을 수행하도록 라이센스를 지불하고 있어 이미 그 당시부터 이 기능이 들어가 있다. 이미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에뮬레이터들도 이 기능을 활용하여 속도를 최대한 떨어뜨리지 않고 동작시킬 수 있는 것이다. 실제 요즘에는 "버림받은 Intel칩에 깔리는 안드로이드"의 경우 arm용만있는 앱을 받아도 동작을 했다.(물론 심심하면 죽어버리는 경우도 많았지만...) AMD도 되는 것으로 알고는 있다..

 

최고의 에뮬레이팅 속도를 내기위해 VT-X 같은 가상화기능을 켜야 한다.

가상화기술(Virtualization Technology)을 활성화 해줘야 하는 데, 이 것은 두군데에 모두 해줘야 한다.

하나는 바이오스에 있고 또 하나는 window에서의  설정에 있다.

 

바이오스에 진입 후 가상화기능을 켜는 법은 다음의 링크에 아주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필자가 작성할 필요조자 없었다.

https://kr.ldplayer.net/blog/4.html

 

VT 활성화 방법-VT (또는 SVM)-LDPlayer

LDPlayer로 게임을 플레이 할 경우 VT 활성화를 하지 않으면 버벅임 증상이 발생할 수 있어 꼭 활성화 해야 합니다.

kr.ldplayer.net

 

또 하나의 가상화 활성유무

이 가상화기능은 윈도우에서 쓰고 있을 수 있다. 윈도우내에 vmware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도 LINUX를 사용할 수 있다. 이 가상화기능으로 인해 이 것이 가능한 데, 이 기능을 윈도우가 가지고 있다면 이 것을 꺼줘야 한다. 이것 또한 이 LDPlayer만든 친구들이 잘 설명해 놨다.. 아우~ 좋다.

 

https://kr.ldplayer.net/blog/158.html

 

VT 활성화 상태가 반영되지 않다? 해결 방법을 알아보자-VT (또는 SVM)-LDPlayer

VT활성화를 시켰음에도 불구하고 LDPlayer에서 계속 VT 활성화하라고 팝업창이 뜨는 현상에 대한 해결 방법

kr.ldplayer.net

 

난제 : 부팅이 안돼요?

이런 에뮬레이터들은 솔직히 아주 잘 만든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그러다 보니, 이 것 저 것 만져줘야 할 것이 많은 데, 필자 경험한 내용은 바로 최신 드라이버 설치였다. 필자가 생각하기에 드라이버가 중요한 것은 알지만, 필자가 쓰는 컴터는 오래전에 출시된 것이라 드라이버도 당연히 최신(최신이지만 오래전부터 더이상 업데이트가 안되는)이라고 판단 했지만, 놀랍게도 한번의 업데이트가 더 있었다. 에뮬레이터 부팅시 94%에서 자꾸 멈추는 증상이 있었는 데, 이 것으로 해결을 볼 수 있었다.

 

이 또한 이 칭구들이 잘 설명해 놓았다.

https://kr.ldplayer.net/blog/6.html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방법-성능 상향-LDPlayer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방법

kr.ldplayer.net

 

또한 부팅 시 멈추는 위치마다 해결해야 하는 것이 다른 데.. 이 것마다 설명 되어 있다.

https://kr.ldplayer.net/blog/ldplayer-takes-too-much-time-to-start.html#1

 

LD플레이어 실행 시 로딩에서 멈추는 현상 해결법-설치 및 실행 이슈-LDPlayer

LD플레이어 실행 시 로딩에서 멈추는 현상 해결법

kr.ldplayer.net

 

버그

아직 버그가 있는 데, 기본 화면에서 화면 회전이 안된다. 하지만 설치한 앱내에서는 잘 동작하는 것으로 보인다.

반응형
Replies
NOTICE
RECENT ARTICLES
RECENT REPLIES
Total
Today
Yesterday
LINK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ticle Bo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