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story View

Just Upload NOW

이번 사랑제일교회 광화문 집회를 보며..

God Dangchy What should I do? 2020. 8. 16. 20:53

너무 경악스럽고, 충격적이라 이렇게 펜을 듭니다.



이 집회에 모인 사람들이 얼마나 무지하고 충격적인 행동을 한 것인지를 좀 언급하려고 합니다.



경제문제

코로나로 인해 가장 충격을 받는 것 중 하나은 바로 경제문제입니다. 우리나라의 특성상 Lock-Down같은 조취를 취할 수가 없습니다. 우리나라는 Lock-Down하는 순간 경제는 망할 수 밖에 없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Lock-Down을 하지 않으려고, 미리 준비한 방역으로 인해 비록 마이너스 성장이지만, 전세계 1위의 경제 성장률을 이번에 만들어 냈습니다. 유럽의 많은 나라들은 사람하나 없는 거리가 만들어 졌으니까요.

우리나라의 내수 시장은 이전부터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로인해 재난지원금을 지원해야 할 만큼, 먹고살기힘든 상황이었습니다. 이 상황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수많은 사람들이 망연자실할 정도입니다.



교육문제

우리나라의 경쟁력 중 큰 부분을 차지하는 부분이 바로 이 교육입니다. 인구가 많은 나라들에 비해 적은 우리나라의 특성상 석학생산을 많이 해야합니다. 좋은 것인지 나쁜 것인지, 옛날부터 워낙 공부를 당연히 많이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는 우리나라의 특성상 이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물론 사회적 빈부격차로 인해 문제가 있지만, 그래도 인구수 대비해서는 많은 석학들이 필요합니다.

현재 많은 학생들이 학교를 제대로 다니지 못하고 있습니다. 바로 미래의 사람들인 이 아이들이 경쟁력을 잃고 있는 것입니다.




이 들의 문제는....

이번 사태로 인해 경제가 복구되는 것을 지연시키고 말았습니다. 자칫 잘못하다가는 심지어 방역을 잘한다고 해도 이 들의 집회로 인해 발생한 코로나19는 경제 복구를 어렵게 만들어, 수많은 사람들이 이유도 모른체 어려움을 더 겪게 된다는 것입니다. 심지어, 이로인해 사망자가 나올 수가 있는 데(솔직히 당연히 나올 텐데), 이는 큰 인명손실일 뿐만아니라 그로인해 발생할 경제활동은 줄이게 됩니다.(사람이 줄었으니 경제도 약해지는 겁니다.)



이 들 중에서도 자영업자가 있을 것이고, 회사가 어려워 잘릴지 몰라 눈치를 보는 자녀가 있을 것인데, 또한 공부를 해서 경쟁력을 갖춰야 할 학생을 둔 사람도 있을 것 인데, 이 들은 자기들이 어떤 행동을 하고 있는 지를 전혀 고려하지 않거나, 모르고 있다는 것입니다. 천만다행인지, 그나마 우리나라는 방역을 잘해서 그리고 IT인프라로 인해 다른 나라에 비해서 온라인 수업이라도 할 수 있는 것이 천만다행입니다. 다른나라가 문제 많아 상대적으로 우위에 있는 상황이죠.



이 들 또한 집으로 돌아가서, "회사에 잘 붙어 있어봐라"라고 말을 할 것이고, 학교에 다니는 자녀/손자들에게 "공부 열심히 하라"라고 말을 할 것입니다. 전혀 앞뒤가 맞지 않는 언행과 행동입니다.



심하게 말하면, 이 들은 "너 회사에서 잘려라",  "너희들은 커서 못 살아라"라고 행동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다른 교회들은..

지금 교회(기독교)에 다니는 분들은 많이 아실 겁니다. 교회에 신도들은 못오게 하고 있으며, 특히 고령신도는 아예 못오게 하는 곳도 많습니다. 예배당에 도착하면, 체온측정과 거리를 두고 앉아 작은 소리로 오물오물대며 예배를 드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것도 문제가 될 수 있어, 더 줄이고 줄여서, 조마조마한 마음으로 예배를 드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스페인독감과 비교하면...

백신이고 진단키트고 치료제도 없던 그 당시 상황에 비해, 더 강력한 놈이 출현한 상황입니다. 다행히 진단키트가 우리나라에서 아주 빠른 속도로 개발되서 다행이지, 그렇지 않았다면, 이미 스페인 독감을 능가하고도 남았을 놈입니다. 사실상 우리나라가 전세계를 방역하고 있는 상황입니다.(국뽕이 아닙니다. 사실입니다.)





이들이 한 행동을 1차적 결과는 ...

이 들은 자유를 외치지만, 자유가 무엇인지 모르는 철부지 일부 유럽인/북미인들과 같은 행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 들로 인해 스스로 방역에 신경쓰던 자녀, 가족, 이웃 주민, 직장동료들, 크게는 국민들을 저 세상으로 보내고 있는 행동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들이 한 행동을 0차적 결과는 ...

0차라고 해서 "뭐지?"하시 겠지만, 위의 상황을 종합하면, 이 들은 스스로에게 칼을 겨누고 있는 것입니다. 사람은 어울려 살기에 유지되는 것이 인류인데, 이 들은 자기에게는 피해가 없을 것으로 생각하거나, 어떤 파장이 있는 지를 모른다는 뜻이 됩니다.









전 기독교입니다. 기독교 교리도 상당히 공부한 사람으로 이 들은 이 교리에도 맞지않는 행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 건 하나하나 언급하기도 귀찮고, 자꾸 따지는 사람이 많아 그냥 넘어가겠습니다.



이번 사태로 발생하는 코로나19 방역이 잘되기를 바라지만, 감염숫자로 봤을 때... 너무 심각해서, 앞으로의 걱정으로 인해 오늘은 잠을 설칠 것 같습니다.


Replies
Reply 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