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story View

반응형

대체 탄수화물이 뭐길래..

탄수화물은 인체에서 사용되는 강력한 에너지원입니다. 여기서 강력함은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라는 것입니다. 바로 사용해야 되는 데, 이 것이 필요한 양보다 많아지면, 소비되지 않고 지방 등으로 변화되어 몸속에 쌓이게 됩니다. 이런 논리로 인해 탄수화물을 먹지 말라는 말이 나온 것입니다. 참 어이가 없습니다.

우리몸을 움직이고, 머리에서 소비되는 가장 중요한 에너지원이 탄수화물입니다. 이 탄수화물이 부족하면 살이 많은 사람도 현기증을 느끼게 되고, 이는 몸의 시스템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몸에 밸런스가 무너져서, 어딘가 문제가 생길수 있다는 것입니다. 운동을 많이 하는 사람이나 머리를 많이 써야하는 사람, 그리고 기초대사를 위해 이 탄수화물은 필요한 양을 공급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이 나머지를 바로 운동으로 소비하여 건강한 몸을 유지 시키는 것이 제일 좋은 것입니다.

 

그럼 탄수화물은 얼마나 어떻게 먹어야 하는가?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들

이 것은 사람마다 그 사람이 하루의 일과(직업)마다 다릅니다. 몸을 많이 쓰는 사람의 경우 일일권장량보다 더 많이 섭취해야 하며, 머리를 많이 쓰는 사람 또한 많이 먹어야 합니다. 안 먹으면, 살은 빠지지만 몸에 문제가 심각해 질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소비하는 패턴이 다르지만 최소량은 꼭 넘겨주고, 넘어간 양을 운동을 통해 몸을 건강히 유지 해줘야 합니다.

지난편에서 언급한 칼로리에대한 내용에서, 갈아먹는 것과 같이 분해가 된 탄수화물이 많은 양이 몸에 들어올 경우 이 필요한 양을 빠르게 넘어 버립니다. 라면, 빵, 떡과 같은 것을 줄이고, 쌀밥과 같은 온전한 형태로 먹는 것과 관련이 있는 내용입니다.

 

이 것들도 탄수화물

 

 

 

탄수화물을 무작정 줄여라는 것은 몸을 망가뜨리라는 이야기이며, 필요한 량을 건강한 방식의 음식으로 먹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게 다이어트의 시작입니다.

 

 

 

반응형
Replies
NOTICE
RECENT ARTICLES
RECENT REPLIES
Total
Today
Yesterday
LINK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ticle Bo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