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story View

인생은

나의 뮤즈는 어디에 있을 까?

What should I do? 2022. 4. 22. 09:39

당신이 뮤즈를 찾고 있다면 당신은 뮤즈를 찾을 수 없다. 뮤즈는 찾는 대상이 아니고, 기다리는 대상에 더 가깝다.

당신의 뮤즈가 어딘가에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당신의 머리속에 있는 생각일 뿐, 실제 당신의 뮤즈가 있는 지는 당신이 이 세상을 떠날 때 알 수 있다.

뮤즈의 성격

뮤즈는 찾는 대상이 아니고, 어느날 문을 열고 외출을 할 때, 문앞에 놓여있는 택배상자 같은 것이다. 그 것도 내가 주문하지 않은 택배상자다. 기다리는 대상에 더 가깝다라고 했지만, 실제 나도 모르게 그냥 길에서 줍는 것과 같다.

 

뮤즈는 불공평하다.

세상은 불공평하다. 이는 세상이라는 곳의 기본 규칙이며, 지구가 사라지는 그날까지 공평해 질 수 없다. 그 중에 가장 불공평한 것이 뮤즈다. 노력과도 상관이 없고, 심지어는 운도 아니다. 뮤즈는 환경에 지배를 받는다. 뮤즈는 당신이 속한 환경에서 아주 쉽게 얻을 수도 있으며, 심지어는 태어났을 때 뮤즈를 가지고 태어날 수도 있다. 당신이 현재 뮤즈가 없다면, 영원히 없을 수 있을 가능성이 크다. 하지만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은 이미 당신은 뮤즈를 갖고 있는 지도 모른다. 이미 나에게 뮤즈가 왔는 지 먼저 생각해 봐야한다.

누군가가 뮤즈를 택배상자처럼 받으면, 그 누군가가 받은 것일 뿐, 당신이 받은 것이 아니다. 그리고, 나도 받을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면 안된다. 가장 불공평하기에 불만을 가질 수도 없다.

 

뮤즈는 없다. 아니 당신의 뮤즈는 없다.

뮤즈가 있기를 희망하는 것은 당신의 자유지만, 그리고, 당신이 뮤즈가 오기를 희망할 수는 있지만, 당신의 뮤즈가 당신에게 찾아 올지는 당신의 뮤즈만이 알고 있다. 그 뮤즈는 원래 없을 수 있다.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이며, 어떻게 해야 하는 가?

당신은 뮤즈를 찾을 시간에 당신의 일을 해야한다. 뮤즈는 찾는 대상이 아니므로, 찾으러 나서는 것은 오히려 뮤즈를 더 멀리 도망가게 한다. 혹시나 있을 지도 모르는 뮤즈마저 더 멀리 보낼 수 있다.

 

 

해야할 마지막 기대

뮤즈는 아주 불공평하지만, 전혀 관련없는 사람은 찾아 가지 않는다. 당신의 뮤즈가 당신을 찾아 올지도 모르기에, 당신은 뮤즈를 맞을 준비는 해야 한다. 그 준비는 당신이 하는 일을 묵묵히 하는 것 뿐이다.

 

 

 

단지 그 확률이 백만분의 일 정도 일뿐...

'인생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젊지만 가난한 당신에게.. 술에 대한 조언  (0) 2022.04.22
나의 뮤즈는 어디에 있을 까?  (0) 2022.04.22
TAG
Replies
Reply 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