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story View

MS Windows

LDPlayer 개발자모드

What should I do? 2022. 7. 29. 14:44
반응형

일단 LDPlayer를 사용할 정도의 실력이 있는 사용자라면 안드로이드기기에 대하여 어느 정도 아는 사람일 것이다. 하지말 설명은 초보자를 기준으로 하겠다.

일단 개발자 모드라는 것은 말 그대로 안드로이드 앱(과 비슷한)을 개발하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것이다. 개발의 과정에서 PC와 연결을 해 놓고 앱을 만들어 놓고(PC에서 앱이 만들어진다), 이 앱을 안드로이드 기기에 전송해서 잘 동작하는 지를 테스트하는 과정을 반복하면서 앱은 만들어진다.

이 개발자모드는 그래픽설정과 모니터링, 블루투스제어, GPS신호 페이크치기, 개발을 좀 빨리하기위한 테스트같은 것을 포함한다. 예를 들어 GPS페이크같은 것은 개발자가 PC와 휴대폰을 들고 세상을 돌아 다니면서 테스트를 할 수 없기에 GPS를 구라쳐서 해당지역으로 인식시키는 기능이다. 이런 것을 쓰기 위해 개발자 모드가 있는 것이다. 따라서, 일반 사용자의 경우 이 개발자 모드로 진입하는 것 자체가 일부의 위험성을 안고 있는 것이다. 심지어는 보안에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게 된다. 하지만, 이 구글 칭구들이 굳이 이 개발자 메뉴안에 넣지 말아야 할 것을 이 속에 넣어두어 자꾸 일반 사용자들이 이 개발자 모드로 진입하려고 한다.

 

개발자옵션 켜기

이 방법은 LDPlayer의 기능이라기 보다는 안드로이드 기기의 기본 기능이다. 안드로이드 4(Kitkat)부터(정확하지 않음)는 이 개발자 메뉴가 숨겨져 있다. 이 메뉴로 진입하기위해서는 기기정보[비스무리한 것]을 찾아보면 [빌드번호]라는 것이 보인다 이 것을 연타를 치면 [X단계만 더 완료하면 개발자가 될 수 있습니다.]와 같이 나오다가 [개발자가 되셨습니다.]라는 것이 나오면, 보이지 않던 개발자모드가 보이게 된다. 이 것은 이 [기기정보]와 같은 곳에 있지 않고,

 

보통, 설정 -> 시스템 [고급] -> 개발자옵션에 있다.

 

빌드 번호 연타
이제 [개발자 옵션]이 보인다.

이제 개발자 옵션을 사용 할 수 있다.

 

이 개발자 메뉴를 다시 끄려면

사용할 지 말지 선택

[사용]을 끄고 메뉴를 나가면 된다. 그러면 이 [개발자 옵션]이 다시 사라지고, 켜려면, 다시 위에서 연타를 쳤던 작업부터 다시 하면 된다.

 

최적화는 잘 알고 하는 것

최적화를 위해 수 많은 작업이 있는 데, 이 중 가치가 별로 없는 것이 있다. 아무리 생각해도 이 최적화를 하는 사람들이 개발자들이 처음 시작한 것이 아니라, 일반인들이 하는 바람에 의미없는 최적화를 좀 많이 한다.

 

창 애니메이션/전환 애니메이션/길이 배율

이 작업은 게임을 최적화에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게임내에서는 기기을 가로/세로로 돌리거나, 앱의 activity(각각의 화면)가 변할 일이 거의 없다. 이 것은 앱이 자체적으로 구현을 주로한다. 이 최적화는 정말 말도 안되게 느린 장치에서 화면회전과 같은 기능으로 발생되는 부하를 줄이는 작업일 뿐이다. 실제 사용자가 화면이 전환되는 것을 인지하기 쉽게 해주는 기능이라 할 필요는 사실상 없다.

 

GPU랜더링 강제 설정

이 메뉴는 게임에서는 별로 의미가 없다. 게임은 이 메뉴와 관련된 기능을 거의 쓰지 않는다. 워낙 옛날부터 있던 메뉴라 안드로이드 5버전이하에서나 그 것도 그림같은 것(2D)을 그리는 것에나 적용되는 것이다. 3D를 바로 이용하는 게임에서는 사실상 거의 의미가 없는 옵션이다. 이 건 뇌피셜이 좀 있는 데, 실제 frame테스트로는 알기 힘들고, loading시간 비교를 통해 실제 도움이 되는 지, 각각의 게임마다 확인해 봐야 한다.

 

다른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서 설정하면 된다. 설정할 일 없다.

https://jamssoft.tistory.com/270

 

안드로이드 폰 속도 빠르게 하기?

유투브나 블로그 등에 올라와있는 안드로이드 기기의 속도를 조금이라도 빠르게하는 방법들이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잘 못된 부분이 있어 "잘못된 건 고쳐야지"를 해보겠습니다. "개발자 옵션

jamssoft.tistory.com

 

링크를 타고 돌아온 사람은 알게 될 것이다. 사실상 개발자메뉴에서 최적화 할 일은 없다. 오히려 이 것을 건드려서 시스템에 문제가 될 수 있다. 보통 꾸진 기기에서 발생하는 데, 이 것도 안드로이드 기기를 만드는 사람들이 잘 못 만들어 둔 경우도 많다. 보통 중국산의 브랜드들이 기능 자체를 구현하지 않는 경우가 꽤 있다.

 

결론은 개발자옵션에서는 건드릴 것이 없다.

 

LDPlayer로 개발하기

LDPlayer로 x86/x64(인텔용)개발이 가능하다 이 메뉴를 쓰려면, 안드로이드의 설정에서 켜야 되지만, LDPlayer의 설정에서 한번 더 작업을 해 줘야 한다. 자동 싱크가 될지도 모르겠다.

활성화 변경기 adb 가능

 

반응형
Replies
NOTICE
RECENT ARTICLES
RECENT REPLIES
Total
Today
Yesterday
LINK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ticle Bo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