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story View

반응형

 

매달 나가는 요금 중에 전기요금이나 건강보험(주1)등은 카드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카드 결제는 지원해주는 것만 되고 잘 지원되지 않는 것이 도시가스요금입니다. 인터넷 지로를 이용해도 이체방식으로 처리되는 것이 일반적이며, 은행문도 닫았고, 우연히 잔고도 없고, 편의점도 닫았는 데, 납기일 하루 지나면 연체되니, 연체되면 좀 난감할 때가 있습니다. 자동이체를 신청해서 쓰는 분들도 많겠지만, 일부러 저처럼 자동이체등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도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주2).

 

도시가스 요금은 카드로 납부를 지원을 잘 안하는 것 같습니다. 정확히, 카드로 납부할 방법을 찾기가 참 어렵습니다. 찾아도 안된다고 하면, 어쩔 수 없이, 인터넷 뱅킹등으로 이체를 해야 합니다. 이런 일은 별로 없지만, 은행 계좌에 잔고를 잘 두지않는 필자의 경우(주3)가끔 잔고가 없을 때 이 방법이 가끔 쓸만합니다.

 

예스코는 서울의 광진구, 동대문구, 서대문구, 성동구, 성북구, 용산구, 종로구, 중구, 중랑구와 경기도의 구리시, 남양주시에 가스를 공급하는 업체입니다. 위에 나열된 지역에서 도시가스를 사용하신다면 예스코를 사용하고 계신 겁니다.

 

카드로 납부를 하려면 예스코사이트로 이동합니다.

https://www.lsyesco.com/

 

(주)예스코

따뜻함과 행복을 드리는 생활에너지 기업 We Light up your Life

www.lsyesco.com

카드로 납부하기위해 어쩔 수 없이, 회원가입을 해야 됩니다.ㅠㅠ

여기서 좀 문제가 될 수 있는 데, 예스코 가입/로그인 시스템이 좀 이상한지 로그인이나 가입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로그인과 회원가입을 할 때, 꼭, 우 측 상단의 [로그인]을 눌러 뜨는 창에서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을 완료하시면 그냥 카드결제페이지로 가서 카드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그래도 아직 가입을 안하셨거나, 미리 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스크린 샷을 준비했습니다.

오른쪽위에 로그인과 회원가입이 보입니다. 꼭 이 버튼으로 로그인하세요.

 

 

로그인 창입니다. 이상하게 이 창을 이용하지 않으면 로그인이 안 될수 있습니다.

 

 

 

카드납부 페이지1

(난 미납이 아닌데 미납이라고 뜨는 어마어마한 일이 발생했다)

 

1. [마이페이지 > 요금 납부] 로 들어가시고

2. [카드납부]를 선택

3. 결제할 금액들을 선택하신 후

 

4. 개인정보이용동의 하시고 : 어떤 고객님인지 판단을 하려하는 정보입니다.(이거 법적으로 하게 되어 있어서 )

 

모르겠으면 카드사에 문의하라는 예스코군요..ㅋㅋㅋ

카드사글 고르고, 꼭 납부금액을 확인하신 후 결제하시면 됩니다.

늘 보셨던 PG라고 하는 카드사 결제 대행업체의 결제화면이 뜨니, 원하는 방식으로 결제 하시면 됩니다.

 

 

승인이 완료된 페이지 입니다.

 

승인이 제대로 완료되었는지 꼭 확인하시면 됩니다.

 

 

끝~

 

 

여담

난 오늘 이사를 했다. 이사 전에도 예스코를 썻고, 이사 후에 가스사업자를 보니 예스코였다.

근데.... 이사 전에도 같은 달에 기본요금이 나가고, 이사후에도 기본요금이 나갔다...

(인간적으로 같은 회사면 기본요금 한번은 빼줘야 하는 거 아냐? 내돈 1000원...ㅠㅠ)


주1) 건강보험은 0.5%의 수수료가 추가됩니다.

주2) 이사간 후에 까 먹고 있으면, 그냥 내 통장에서 이유도 모르고 돈이 줄줄 셀 수있습니다.

주3) MMF에 넣어두고 필요할 때 빼서 씁니다.

반응형
Replies
NOTICE
RECENT ARTICLES
RECENT REPLIES
Total
Today
Yesterday
LINK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ticle Bo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