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story View

Start and Present

돈버는 사람은 뭐가 다를까?

God Dangchy What should I do? 2019. 7. 1. 16:46

돈버는 사람은 따로 있는 건가~?

 

세상에는 자수성가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현 시대에는 자수성가가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힘들지만 그래도 자수성가로 돈 버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특징이 있었습니다. 이 이야기에서는 물려받은 재산으로 부자이거나 다른 이의 도움을 받아 부자가 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현실적으로 부자의 자식으로 다시 태어날 수는 없고, 다른 이의 도움을 받는 건 정말 불가능 하기 때문입니다. 믿을 건 자신 밖에 없습니다.

 

 

1. 자수성가한 사람들은 일찍일어나거나, 늦게 자더군요.

잠이야 사람마다 자는 시간에 차이가 있지만, 일찍자고 일찍일어나는 스타일과 늦게자고 늦지않게 일어나는 공통점을 많이 보았습니다. 이건 어떤 업종에 있느냐에 따라 다른 데, 공통점은 시간을 늘 일정하게 준수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가끔씩 야근을 하거나, 돌발상황이 발생하기도 하지만 이 들은 하루이틀안에 늘 하던 패턴으로 돌아 옵니다. 또한 자는 시간이 그리 길지가 않습니다. "덜 잔다"라는 표현보다 자는 "시간을 준수한다"가 이 들의 공통점입니다.

2. 이 들은 주기적으로 운동을 합니다.

이 들도 피곤함을 느끼지만, 그 피곤함을 체력으로 버팁니다. 운동을 주기적으로 하지 않고 체력으로 버틸 수도 있지만, 이 것은 과로의 위험이 있으며, 체력을 오히려 깎아먹는 방식입니다. 이 들은 시간을 들여 운동을 하며, 그 시간을 준수합니다. 필자가 경험한 사람 중에는 걷기만으로 체력을 유지하는 사람도 보았습니다. 이 분은 아침에 40분이상 걸으며, 저녁에도 30분이상 걷습니다. 반대되는 이야기를 해 보겠습니다. 필자가 경험한 것에 슬픈 이야기가 있습니다. 동네에 어떤 가게 사장님께서 돌아가셨다는 것입니다. 이 분은 조금더 열심히 돈을 벌기위해 밤낮으로 일을 했습니다. 이 게 화근이 되어 어느날 과로로 돌아가시고 말았습니다. 이 분의 몸을 보면 전형적이 비만입니다. 영양분 섭취를 못해서 살이 찌는 방식이 아닌, 충분한 영양분을 섭취하였지만, 운동 부족으로 인한 과로로 돌아가시게 된 것입니다. 물론 수면을 충분히 취하지 못한 문제도 있습니다.

3. 이 들은 짠돌이입니다.

정확히 자신과 가족을 위해서는 돈을 쓰지만, 친구나 동료들을 자주만나 술을 마시거나, 쓸 데없는 물건을 사지 않습니다. 자신의 여가를 위해서는 돈을 쓰지만, 그 여가 활동의 특징은 자기개발에 돈을 씁니다. 책을 사서 보거나, 정말 필요한 물건만 사거나, 아니면 쓰는 돈에 비해 더 많은 돈을 벌 수있을 거라는 판단하에 돈을 지갑에서 꺼냅니다. 심지어는 가족에게도 투자가치가 있는 경우만 투자를 합니다.

 

4. 이 들은 돈을 한방에 벌었습니다.

졸부와는 다르게 이 들은 열심히 자기 일을 했습니다. 그리고 어느날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그 기회를 이 들은 놓치지를 않고 잡았습니다. 이 기회는 자주오지않고 아예 안올 수도 있지만, 이 들은 기회를 자주 접하는 식으로 일을 하더군요. 여러 사람을 만나고, 수많은 이야기를 하며,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에 두려움이 없었습니다. 또한 이 들은 자기가 하는 사업에 주로 관심을 두었으며, 자기 사업이 아닌 다른 부분에 접근할 때는 상당히 부정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하도 사기꾼들은 많이 만나서..). 하지만 이 들은 늘 기회를 찾아 다니는 모습이 눈에 띄더군요.

 

 

 

5. 이들은

 

 

 

 

 

 

 

 

Replies
Reply Write